고백교회 소개
고백교회에 대한 소개와 비젼은 교회 이름속에 그 모든 뜻이 들어있다. 고백교회(Go back Church)란 이름은 사람이 지은 이름이 아니다.
그랜드래피즈 고백교회의 담임목사인 양 스티븐 목사가 시카고에서 신학을 수학하고 있을 때, 교회를 개척하라는 성령하나님의 독촉과
주변의 압력을 못 이겨 교회를 개척할 시 (2014년 4월초)에 주님께 구하자 성령 하나님께서 마음으로 듣게 하심으로 받은 이름이다.
한글이름 고백과 영어이름 Go back은 뜻과 음이 똑같다. 음이 같다는 것에는 동의할 수 있으나, 뜻이 동일하다는 주장에는
모두가 쉽게 동의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성령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설명해 주셨다.
한글의 고백이란 뜻은 죄를 고백하거나 사랑을 고백할 때 사용되듯이 자신의 마음속에 간직한 비밀한 심정을 진솔하게 공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기독교에서는 보통 고백이란 단어를 죄를 고백할 때 사용함으로 회개의 의미를 품고 있다.
그러나 영어의 고백이란 뜻을 가진 단어는 Confession이다. 그리고 회개는 Repentance 또는 repent of sins 로 표현한다.
그러나 성령 하나님께서 교회이름을 주실 때, 양목사에게 깨닫게 하신 표현은 Go back 즉, ‘뒤돌아 가라’ 였다.
그래서 그는 다시 주님께 물었다. “한글이름 고백교회는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은데 영어로 주정부에 등록할 때 Go back으로 하는 것은
다소 무리한 표현 같습니다.” 고 했다. 그랬더니 성령 하나님께서 그 이유를 풀어서 깨닫게 해 주셨다.
그 뜻은 다음과 같다.
우리 인간이 회개한다는 것은 성경적으로나 실제적 인생살이로 보나 뒤돌아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셨다.
즉, 세상을 향하던 발걸음을 돌이켜 주님께로 향하는 것을 정확히 회개라 하셨다.
그리고 신앙생활을 세상 기준이 아닌 성경에 기준을 잡고 해야함으로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뜻도 포함한다고 하셨다.
또한, 세상의 이기가 교회안에 들어와 변질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요즘 세태를 한탄하시면서 초대교회로 돌아가야 한다는 뜻도
내포하고 있는 이름이라 하셨다.
그래서 성령 하나님께서 양목사에게 깨닫게 하신 고백교회의 영어이름에 내포된 뜻을 영어로 표현하면 이와 같다.
Go back to JESUS Christ!
Go back to the Bible
Go back to the First Church
결론적으로 우리 고백교회의 한글이름인 고백교회가 죄를 고백하는 회개를 의미하는 이름인데 영어이름 또한 회개를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
말씀드렸듯이 회개란 세상을 향하던 발걸음을 돌이켜서 예수님께로 향하라는 것과 세상 부귀영화와 그들의 기준을 떠나 성경으로 돌아가라는 뜻이 있고,
타락한 교회의 전통과 풍습에 젖어서 변질되지 말고 초대교회의 순수한 사랑과 열정으로 돌아가라는 뜻이었다.
성령 하나님께서는 그런 깊은 뜻을 담은 이름으로 우리교회 이름을 주셨다.
결국 우리 고백교회 이름은 한글과 영어의 이름이 음과 뜻이 동일한 매우 희귀한 단어로써 언어의 신비를 담고 있다.
이는 고백교회 담임목사의 연구와 노력이 단 1%도 들어가지 않은, 온전히 주님의 뜻에 의해 주어진 이름이다.
이 교회이름 속에 고백교회 공동체의 나아갈 방향과 비젼이 다 들어있다.
이에 우리 고백교회 신앙공동체의 모든 교회된 교인들은, 고백교회의 신앙고백을 가슴에 품고 교회에 등록해야 하며
그 고백대로 각자의 사명을 감당하며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주님의 이름으로 다짐하고 선포한다.
“주님께로 돌아가자” (Go back to JESUS CHRIST)
“성경으로 돌아가자” (Go back to the BIBLE)
“초대교회로 돌아가자” (Go back to the FIRST CHURCH)
이것이 우리 고백교회의 신앙고백이자 비젼이다. 할렐루야!